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Hani입니다.

이번에는 HIG의 Visual Design - Branding에 대하여 다뤄볼 거예용.

 

 

브랜딩은 앱 아이콘 같은 Asset을 추가하는 것 이상을 포함해요.

앱의 폰트나 컬러 등을 통해 브랜드의 유니크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브랜딩에 관한 제약 사항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당.

 

 

Incorporate refined, unobtrusive branding.

유저는 광고를 보기 위해 앱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에욥.. 🥺

그래서 거슬리지 않고 세련되게 브랜딩을 해야합니다.

 

앱 인터페이스 전반에 걸쳐 앱 아이콘과 동일한 색상을 사용하는 것은 좋은 브랜딩 방법 중 하나입니다.

 

 

Don’t let branding get in the way of great app design.

iOS 앱 디자인은 직관적이고, 탐색하기 쉽고, 사용하기 쉽고, 컨텐츠에 집중하는 것을 보장해야 해요.

브랜딩을 하더라도 앱 디자인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Defer to content over branding. 

컨텐츠 역시 브랜딩보다 우선이 돼야해요.

브랜딩을 위해 컨텐츠를 보여줄 공간을 축소하면 안되고

대신 앱의 색상이나 글꼴을 통해 브랜딩을 해야합니다.

 

 

Resist the temptation to display your logo throughout your app. 

앱에 컨텍스트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정보가 아니라면 앱 로고를 보여주지 마세요.

 

 

Adhere to Apple's trademark guidelines.

Apple 상표를 앱의 이름이나 이미지에 노출시키면 안돼요.

여기서 Apple 상표란 3D Touch, AirPods, ARKit 등 Apple이 제공하는 서비스나 상품임을 알 수 있는 것들을 의미합니다.

 


References

https://developer.apple.com/design/human-interface-guidelines/ios/visual-design/branding/

 

댓글